07
05


「익살스러운 요소나 엔터테인먼트성이『오빠에게 너무 사랑받아서 곤란해요』의 재미이기도 하고요. 코믹하기 때문에 보는데 있어서 템포가 있고, 상황에 휘둘리게 되어 세토카에게 감정이입할 수 있게 되었다. 어쩐지 결말은 이해할 수 있었다고 해도, 예상 밖의 일들이 많이 일어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하네요. 타카네나, 치아키가 구애하는 것부터 세토카에게는 해프닝의 연속이니까요. 여자의 꿈을 전하는 내용이고, 어느 쪽인가 하면, 있을 수 없는 재미있는 느낌도 있게 되고. 떨리는 것은 물론이지만, 웃어주는 것이 이 작품의 정답일까라고 생각합니다.」


연속 드라마 마지막에 이어서 영화는 『웃어줄래요?』 요소가 추가해, 등장인물 각각의 심정에 육박하는 묘사도 늘어난다.

「나는 정말로 목욕를 거절할까? 라고 생각하고 있었더니, 정말로 거절하게 되었습니다.(웃음) 결과는 촬영할 때, 놀라게 되고 위험했어요. 그래도, 그 정도로 공격적으로 촬영했습니다. 작품 속에서도 인상적인 장면이라 되어 다행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라는 첫머리를 비롯한 역동적으로 웃음을 자아내는 장면도 많지만, 연기하는 게 어려웠던 장면은, 『수줍어하는 장면』 부터 『하루카의 마음이 흘러나오는 장면』 으로 바뀌었다.

「욕실에서 세토카를 껴안는 장면은 감독과 논의하면서 몇 번이고 다시 촬영했습니다. 하루카의 마음이 흘러나오는 장면이고, 거기에 가기까지의 과정이 매우 어려웠습니다. 하루카의 약한 부분이 보이고, 감정이 넘쳐서, 생각 없이 본심이 흘러나왔다. 약함을 드러낸 하루카의 절정이 그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역시 마음을 품고 있기에, 하루카를 연기하고 있어서 안타까운 부분은 있었습니다. 가장 가까이서 가장 소중히 하고 싶다고 진심으로 생각하고 있는데, 오빠라는 입장에서, 그 마음을 전하지 못하는 모순이 안타깝습니다. 그 안타까움이, 봐주신 분이 조금이라도 연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안타까움 속에서 보이는 미소도, 하루카의 인간다움이라고 한다.

평소의 쿨한 표정과 파괴력 가득한 필살 스마일을 츤데레의 4문자로 표현하는 건 쉽지만 「생각하지 않고 누출된 표정」이라고 말하는 편이 좋다.

「결국, 하루카는 세토카를 귀엽다고 생각하고 있으니, 그러므로 무심코 웃어버리는, 그 표정이 절로 나와버렸다. 그렇게 보면 미소야말로 하루카의 솔직함이라고 해야 할까요. 그런 걸 잘 숨기고 넘어가는 캐릭터처럼 돼버려서, 그런 인간다움 같은 것을 표현되었으면 좋겠다고는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코믹한 작품이고, 있을 수 없는 일도 일어나는 이야기이지만, 감정은 있으니까. 각본 속의 하루카도 인간적인 놈이라서 무척 기분이 좋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결되었고, 그곳을 소중하게 하면서 하루카를 살리고 싶은 마음은, 촬영을 거듭할수록 강해겼을지도 모릅니다.」


촬영 전 리허설 기간, 크랭크업까지의 하루카를 맡게 되면서, 「처음에는 긴장밖에 없었다.」라는 기분도 풀려나갔다.

「크랭크인 전에, 1개월 반 정도 리허설을 하게 되었는데. 준비하는 중에, 주위의 스태프분들도 나에 대해 조금씩 알아갔습니다. 그러면서, 하루카의 이미지를 만들어나갔기 때문에, 실제 현장에 들어갔을 때, 가와이(하야토) 감독을 비롯한 스태프분들과 가까운 거리에서 촬영을 시작한 것 같습니다. 그것이 뒷받침이 되었습니다. 카메라맨의 기무라상은 처음에는 조금 무서웠지만.(웃음) 그대로, 이것은 분명 시험받고 있구나 라고 생각하며, 받아들였습니다. 프로들 사이에서 하는 이곳은 제대로 각오를 가지고 해야 한다고. 그래서 어떻게 하면 인정받는지 생각하면, 행동거지 등도 의식하면서 하루카로써 열심히 하려는 마음가짐이었다.」


촬영감독의 「이런 식으로 보이는게 좋지 않아?」 에서, 촬영하면서 「좋아하는 대로 해보렴」이라고 바뀌는 순간의 기쁨을 기억한다고. 

「프로 분들의 사이에 넣어주셔서 엄청 공부가 되었습니다. 게다가 영상을 만드는 현장도, 여러 가지 손을 잡고 1개 방향으로 갈것 같아서. 음악 제작은 사람의 수가 한정되어 있다고 해야 할까. 물론 노래를 만들어주는 분, 가사를 만드는 분, 프로듀서, 디렉터가 있지만, 조명, 소품, 메이크 등, 보다 폭넓은 장르가 모여서 만들어 나가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중에서 맡은 1개의 역활을 하고 있는 것이 나 자신. 얼굴이 제일 먼저 나오는 게 배우이지만, 그런 구분 없이 여러 사람들과 평면으로, 어떻게 하면 좋을까를 나누며 만드는 재미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모르는 것 투성이기 때문에 강하게 느꼈는지도 모르겠지만.」




… 7~80% 번역기니까 그냥 여기서 보세요. *이동금지*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