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11


「별로 "이렇게 해주세요" 하시는 분이 아닙니다.」 라는 카와이 감독의 존재도 컸던 모양이다.

「리허설에서 처음 뵈었을 때 "일단 한번 해봐"라고 해서 해버린 뒤에, "어떤 가요?"라고 물어보니 "괜찮지 않아?"라고 말씀하시는 거죠. 아니 아니 아니 지적을 해주세요! 같은(웃음). 그래도 감독이 중간에 대답하는 것도 사실이어서, 자유롭게 놔두세요 중에서 정답을 주워오는 게 감독이었습니다. 그래서 굉장히 수월했다고 하면 주제넘는 말투지만 찾아주신 것 같습니다.」


나름대로의 정답에 인연을 맺었는지를 설명하면 「연극은, 정답이 아니구나 라는 것을 잘 알겠다」고 대답.

「너무 중요하고 심도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쓴웃음.

「무한하고, 답이 없는 것. 이런 준비를 한 사람이 정답인가?라고 묻는 표현이 옳다거나 하는 것이 무한. 그 사람이 하는 게 정답이 될 수도 있고, 그렇기에 책임감이 따르고. 매우 재미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나도 모르는 것 투성이었지만, 그중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열심히 하는 수 밖에 없구나 싶었고, 그것은 어느 때나 변하지 않는 거라는 것도 배우게 해주었습니다. 그것은 음악에도 조금 비슷한 부분일지도 모릅니다. 부르는 사람이 바뀌면 전혀 다른 노래가 되는 것 같고, 연기자가 바뀌면 그 사람 밖에 안되는 역이 된다. 그러고 보면, 나는 대답 없는 것을 좋아하는지도 모르겠네요.」


연기의 세계에 뛰어든 듯한 사람에게 자신의 강점은?라는 다소 엉뚱한 질문을 던져보면, 「물론 모르겠고요(웃음), 아마 없겠지만, 이번에 말하면 잃을 것이 없는 것은 강했는지도 모릅니다.」라는 대답이 돌아왔다.

「연극의 경험이 거의 없는데 나서게 되었지만, 연극의 정답이란 모르는 것 이므로, 있어서 부서지는 기분이 되는 부분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할 수 있는 건 무엇일까?, 자기가 상상할 수 있음을 생각하는 일에서 보자는 방향으로 전환한 자신이 있던 게 아닐까. 자신을 자신 이상으로 가장 필요가 없다고 할까, 잃을 것이 아무것도 없어서 부딪히게 된 것일까라고 생각했고, 자존심을 갖기 않고 임할 수 있었습니다. 아마, 츠치야짱이나 치바상같은 경험이 풍부한 분들이, 잃을 것이 많다고 생각하니까요. 지키고 싶은 것도 많으시겠죠. 그 점, 자신에게 행복했던 것은, GENERATIONS라는 돌아갈 잘소가 있는 가운데, 필사적으로 했다는 것. 좀 더 많은 사람에게 나를 알리고 빛나기 위해, 그것이 GENERATIONS의 도움이 되리라는 생각도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영상 속의 자신을 본 소감은, 「그러네요. 신기한 느낌이었습니다(웃음)」라고, 과장이 없는 코멘트. 

「괜찮을까?라고 생각하며 자신을 보았습니다.」라고 밝혔다.

「현장에서 모니터 체크도 없었습니다. 전혀. 그래서, 편집한 것을 보고 처음으로, 이런 표정을 했던가, 이런 표정도 있구나. 다시 알 수 있었고, 엄청 공부가 되었습니다. 물론, 작품을 지탱하던 여러분의 사랑을 느낄 수 있었고요. 하나의 작품이 된 것을 느끼고, 앞으로도 연기의 일을 하고 싶다는 기분이 강해졌습니다. 촬영 자체도 매우 즐거웠었고, 배역으로 경험하는 것이 좋았고, 나 자신의 인생도 풍부해진 느낌이 듭니다. 폭이 넓어지고, 많은 것을 알게 되고. 그런 의미에서도, 다시 기회가 된다면 뛰어들겠죠」 


즐거운 세계에도 잘 어울렸지만, 「무서운 역을 해보고 싶습니다.(웃음)」 같은 마음도. 그것도 다시 보고 싶다고 생각한다.

「굉장히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마지막 순간에 배신하는 사람이었다거나, 웃는 얼굴로 죄를 짓는 사람이었다거나. 자신의 이미지에 없거나 갭이 있는 걸 해보고 싶습니다. 이번 같은 작품도 매우 즐거웠지만, 서스펜스나 미스터리도 신경 쓰이네요. 내가 보는 경우에는, 미스터리 같은 걸 좋아해요. 오싹한 거. 호러가 아니고, "사람이란 무섭구나...."라는 오싹한 이야기를 좋아합니다. 미나토카나에씨의 작품 같은. 서양의 외화도 좋아하지만, 서양은 스케일이 커서 "오오오옷" 같은 이미지. 가깝게 느껴지는 일본 영화를 지금은 좋아하고 보는 것이 많을지도 모릅니다. 두려움도 기쁨도 가깝게 느끼고 싶다 일까」

『오빠에게 너무 사랑받아서 곤란해요』 안에서 짝사랑하고, 초조해하고, 고민하는 하루카를, 우리들은 응원하고 싶어져. 그런 카타요세 료타를 만든 것 「두려움도 기쁨도 가까이에서 느끼고 싶어.」라는 그의 마음은 결코 무관하지 않게도 보였다.



- END -



… 7~80% 번역기니까 그냥 여기서 보세요. *이동금지*

COMMENT